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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자격][원서접수] 제47회 은행텔러 자격검정시험

  • 운영자 2021.05.06 09:3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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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7회 은행텔러 자격검정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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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시 선택한 고사장의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등으로 고사장 폐쇄 시, 대체 고사장 확보가 불가할 경우

해당 고사장 신청자에 한하여 시험 취소 후 응시료 전액 환불이 될 수 있으며,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라

고사장 및 일정이 임의 변경,취소될 수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응시자들에게는 SMS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응시자 본인의 개인정보(휴대전화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해 주시고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변경사항을 반영하여 주시기 바라며, 관련 조치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응시자 귀책사유임을 알려드립니다.




1. 시험일시 : 2021년 6월 26() 10:00 ~ 12:00


2. 합격자 발표 : 2021년 7월 9() 10:00 예정


3. 접수기간 : 2021년 5월 18(화) 10:00 ~ 5월 25(화) 20:00까지

※ 5월 25() 20:00까지 미결제 시, 자동으로 접수 취소됩니다.

등기우편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합니다.


4. 응시지역 : 서울, 대전, 대구, 전주, 광주, 부산, 제주


5. 응시료 : 50,000

응시료 감면제도

동일 자격시험을 2회 접수시 20% 감면 (40,000)

(, 2008년 이후 자격시험 수험내역부터 적용)

*고교생 접수시 50% 감면(2003. 3. 1 이후 출생자에 적용)

2003. 3. 1 이전 출생자인 고교생의 경우 재학증명서를 첨부하여야 감면

(온라인 접수의 경우 재학증명서를 스캔한 파일 첨부, 오프라인 접수의 경우 응시원서와 함께 재학증명서를 제출)

(고교생 접수 감면은 재접수 감면과 동시 적용 안됨)


6. 응시자격 : 제한없음


7. 접수방법

  가온라인 접수 우리 원 홈페이지 (http://www.kbi.or.kr)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능하며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불가)

       ( 무통장입금(가상계좌) 결제가 불가능하므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계좌를 통한 이체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접수 우편접수방문접수(홈페이지에서 응시원부 출력)

  주의사항

     ①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② 오프라인 접수를 이용하실 경우 접수 확인 및 수험표 출력은 2021. 6. 1부터 가능

      ③ 우편접수 시 응시료는 반드시 우편소액환으로 송부

      ④ 방문접수 가능 시간 : 10:00~17:00 (12:00 ~13:00 제외)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18 한국금융연수원 - 경비실에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시 사진은 반드시 3CM×4CM 사이즈의 증명사진을 등록해야 하며, 증명사진이 아닌 배경이

   있는 사진이나 스냅사진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시험 당일 등록한 사진과 본인여부를 대조시

   확인이 불가능한 사진 (흑백사진포함), 응시자 안내 사항에 맞지 않은 사진으로 확인될 경우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합격 후 자격증 발급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8. 접수취소

: [로그인]-[자격]-[접수확인 및 취소]에서 신청

 

① 접수취소시 기간별 응시료 환불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계좌이체로 결제한 경우, 취소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금액을 환불)

    가. 접수기간 내 취소 : 해당 응시료 전액 환불

    나. 접수기간 종료일 20:00부터 시험일로부터 5일 전일(6월 21일) 18:00까지 취소 : 해당 응시료의 50% 금액 환불

        (접수기간 종료일 20:00부터는 고사장 변경 등 정보수정 불가)

 

②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는 기간에 차등을 두지 않고 응시료 전액을 환불합니다.

    (해당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전일까지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가. 우리 원 귀책사유로 응시자가 시험에 응시할 수 없게 된 경우

   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인한 경우

   다. 배우자의 사망,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과 형제자매, 본인의 백숙부모 및 외조부 등

       근친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원서접수 마감시점부터 시험 종료시점까지의 기간중에 사망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와 본인과의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제출)

   라. 응시자 본인의 부상 또는 질병으로 입원한 경우(검정실시일이 포함된 입원확인서 제출)

   ※ 온라인 접수 취소 신청 시에는 기간별 차등 환불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응시료 전액 환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해당자는 자격검정사업부(02-3700-1500)로 문의 후, 서류 제출 바람

 

③ 접수취소시 신용카드 승인 취소 및 계좌이체의 환불은 접수기간 종료 후 2주 이내에 처리됩니다.

   (단, 접수기간 종료일 20:00부터 시험일로부터 5일 전일 18:00까지 취소하는 경우 시험일로부터 2주 이내에 응시료의 50% 해당 금액을 환불함)

 

9. 접수확인 : 결제 완료 후 등록하신 핸드폰번호로 접수확인 알림톡이 발송되며,

   홈페이지 [로그인]-[자격]-[접수확인 및 취소](수험표 출력)에서 수험번호가 부여된다면, 정상적인 접수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10. 영수증 출력 : 결제완료 후 홈페이지

     [로그인]-[MY]-[MY학습] 에서 가능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시험 당일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 및 수험표, 검정색 필기구를 반드시 지참

   나.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지 못한 고등학생의 경우 청소년증, 학생증, 재학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도 신분증으로 인정(단, 사진, 생년월일, 학교장 직인이 있어야 함)

      * 학교장 직인이 찍힌 수험표는 2016년도부터 유효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음

   다. 시험 시작 20분 전까지 입실하여야 하며, 시험 시작 후 고사장 입실 불가

   라. 시험의 연기 및 고사장 변경 불가


12. 추가접수

   접수기간 종료 후 여석이 있는 고사장에 한해 추가접수가 실시될 수 있음.

   추가접수 실시 여부는 접수기간 종료일 다음날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13. 문의처 한국금융연수원 자격검정사업부   [홈페이지 로그인]-[자격검정]-[묻고답하기]


※ 저희 금융연수원에서는 장애인 응시자에 대해 편의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과 관련하여 아래의 [장애인 응시자에 대한 편의지원 제공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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