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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자격][원서접수] 제24회(제19회)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 자격검정시험

  • 운영자 2020.07.27 11: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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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4회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은행)

제19회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보험)(증권)

자격검정시험

1   

 


1. 시험일시 : 2020년 9월 19일(토) 10:00 ~ 11:20

 

2. 합격자 발표 : 2020년 10월 6일(화) 10:00 예정

 

3. 접수기간 : 2020년 8월 11일(화) 10:00 ~ 8월 18일(화) 20:00까지

                 ※ 8월 18일(화) 20:00까지 미결제 시, 자동으로 접수 취소됩니다.

                 ※ 등기우편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합니다.

 

4. 응시지역 : 서울, 대전, 부산

 

5. 응시료 : 30,000원

   응시료 감면제도:

      - 동일 자격검정시험에 전과목 최초 재응시(접수)하는 경우 20% 감면 (24,000원)

            ( 2008년 이후 자격시험부터 적용)

      -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은행, 증권, 보험) 자격 취득자가 동 자격의 타 분야에 추가 응시하는 경우 20% 감면

         (24,000원)

             예)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은행) 자격 취득자가 2020년도 제18회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보험) 자격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 고교생 접수 시 50% 감면(2002. 3. 1 이후 출생자에 적용)

         2002. 3. 1 이전 출생자인 고교생의 경우 재학증명서를 첨부하여야 감면

         (온라인 접수의 경우 재학증명서를 스캔한 파일 첨부, 오프라인 접수의 경우 응시원서와 함께 재학증명서를 제출)

         (고교생 접수 감면은 재접수 감면과 동시 적용 안됨)





6. 응시자격 : 제한없음

 

7.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 우리 원 홈페이지 (http://www.kbi.or.kr)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능하며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불가)

       (무통장입금(가상계좌) 결제가 불가능하므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계좌를 통한 이체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프라인 접수 - 우편접수, 방문접수(홈페이지에서 응시원부 출력)

  . 주의사항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접수를 이용하실 경우 접수 확인 및 수험표 출력2020. 8. 19부터 가능

    우편접수 시 응시료는 반드시 우편소액환으로 송부

    방문접수 가능 시간 : 10:00~17:00 (12:00 ~13:00 제외)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18 한국금융연수원(경비실에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2-3700-1648))

 

접수 시 사진은 반드시 3CM×4CM 사이즈의 증명사진을 등록해야 하며, 증명사진이 아닌

    배경이 있는 사진이나 스냅사진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시험 당일 등록한 사진과 본인여부를 대조시

    확인이 불가능한 사진 (흑백사진포함), 응시자 안내 사항에 맞지 않은 사진으로 확인될 경우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합격 후 자격증 발급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8. 접수취소

 : [로그인- [자격시험- [원서접수- [접수확인 및 취소] 에서 신청

 

접수취소시 기간별 응시료 환불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좌이체로 결제한 경우, 취소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금액을 환불)

    . 접수기간 내 취소 : 해당 응시료 전액 환불

    . 접수기간 종료일 20:00부터 시험일로부터 5일 전일(9월 14) 18:00까지 취소 :

         해당 응시료의 50% 금액  환불

   다. 접수기간 종료일 20:00부터는 고사장 변경 등 정보수정 불가)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는 기간에 차등을 두지 않고 응시료 전액을 환불합니다.

    (해당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일까지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 우리 원 귀책사유로 응시자가 시험에 응시할 수 없게 된 경우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인한 경우

   . 배우자의 사망,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과 형제자매, 본인의 백숙부모 및 외조부 등

        근친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원서접수 마감시점부터 시험 종료시점까지의 기간중에 사망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와 본인과의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제출)

   . 응시자 본인의 부상 또는 질병으로 입원한 경우(검정실시일이 포함된 입원확인서 등 제출)

   온라인 접수 취소 신청 시에는 기간별 차등 환불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응시료 전액 환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해당자는 자격검정사업부(02-3700-1647,1648)로 문의 후, 서류

       제출 바람

 

접수취소시 신용카드 승인 취소 및 계좌이체의 환불은 접수기간 종료 후 2주 이내에 처리됩니다.


 

9. 접수확인 : 결제 완료 후 등록하신 핸드폰번호로 접수확인MMS가 발송되며,

   홈페이지 [로그인]-[자격]-[접수확인 및 취소] (수험표 출력)에서 수험번호가 부여된다면,

   정상적인 접수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10. 영수증 출력 : 결제완료 후 홈페이지

 : [로그인]-[MY]-[MY 학습]-[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11. 유의사항

   . 시험 당일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 및 수험표, 검정색 필기구를 반드시 지참

   . 시험 시작 20분 전까지 입실하여야 하며, 시험 시작 후 고사장 입실 불가

   . 시험의 연기 및 고사장 변경 불가

 

12. 추가접수

   . 접수기간 종료 후 여석이 있는 고사장에 한해 추가접수가 실시될 수 있음.

   . 추가접수 실시 여부는 접수기간 종료일 다음날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13. 문의처 : 한국금융연수원 자격검정사업부

                  [홈페이지 로그인]-[고객센터]-[묻고답하기]


※ 저희 금융연수원에서는 장애인 응시자에 대해 편의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과 관련하여 아래의 [장애인 응시자에 대한 편의지원 제공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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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연수원